서비스안내

HYOSALANG

고객상담실

Tel055-741-8003
Fax055-741-8002
- 월 ~ 금 : 오전9시 ~ 오후6시30분
- 토, 일, 공휴일 : 휴무
- 계좌번호 : 351-1104-2919-03(농협)
- 예금주 : 효사랑재가노인복지센터

SERVICE STEP

서비스 이용절차

SERVICE STEP

HYOSALANG CARE
효사랑재가노인복지센터

SERVICE FOR HUMAN

전화문의/상담신청
전화로 문의하시거나 서비스 상담신청란을 작성하시면 자세히 도와드리겠습니다.

055-741-8003



가정방문 상담
상담내용을 토대로 센터장이 직접가정 방문합니다. 어르신의 상태를 자세히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케어의 방법을 설정합니다.

장기요양인정 신청
  • 장기요양 인정신청
  • 대상 : 65세 이상노인 또는 65세 미만의 노인성 질병을 가진 분
    방법 : 효사랑이 무료로 대행 신청해드립니다.


  • 인정조사
  • 국민건강보험공단 소속 직원방문후 장기요양인정조사표에 따라 신청인의 심신상태등을 확인.


  • 의사소견서 제출
  • 의사소견 제출 대상자는 안내받은 제출일까지 의사소견서를 공단에 제출해야 합니다.


  • 장기요양등급 판정
  • 장기요양등급판정위원회에서 인정조사 결과와 의사소견서등을 토대로 장기요양등급(1~5등급)을 판정합니다.(1개월 소요)


  • 장기요양인정서 송부
  • 수급자로 판정된자에게 장기요양인정서, 표준장기요양이용계획서, 복지용구급여확인서등을 교부합니다.

계약서 작성
케어방법에 대해서 설명듣고 계약서를 작성합니다. 결제방법을 선택하시고 결제하시면 계약이 완료됩니다.

방문요양 실시
설정된 케어방법에 맞춰 요양보호사를 파결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